저희는 영업 전화, 선결제, 3개월~1년 계약기간, 노출 100% 보장 같은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런 곳이 있다면 제가 맡기고 싶습니다.
오직 확인된 결과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저는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출발해 경력을 쌓고 의약품도매업을 2019년에 시작하였습니다."
제약업계 1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원장님들을 만나 뵙고 120여 군데의 개원처를 함께하면서 가장 어려워하시는 부분이 마케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광고를 하려면 알아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기에 원장님들이 개원 준비만 해도 바쁜데, 광고까지 신경 쓰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경로, 우리 병원에 어떤 플랫폼이 효과적일까요? 병원 마케팅 업체 어디가 잘하는지, 합리적인 가격인지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요?"
위에 나열된 홈페이지, 블로그, 플레이스 등록, 키워드 상위노출 등 마케팅 업체에 맡기려면 비용도 많이 들고 업체마다 가격 차이가 많습니다. 저도 사업을 운영하기에 가격이 어떻게 측정이 되고, 정확하게 어떤 효과가 있는지 파악하지 못한 체 마케팅 업체에서 하는 말만 믿고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계약을 진행했지만, 효과는 거의 없었고 실망을 많이 하여 충격을 받았습니다.
"마케팅 업체 이렇게 까지 지불하고 맡겨야 하나 제대로 관리도 안되는 것 같은데?" 내가 이들 보다 더 잘할 수 있겠다고 판단하여 2019년부터 의약품도매업을 운영하면서 마케팅 역량을 키웠고 단순히 돈만 받고 마케팅을 하는 것보다 동반 성장하는 모델로 30여군데의 병의원을 담당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영업직접적인 요인은 다른 원장님들의 소개가 대부분 이었습니다.